상담문의 학원 : 062-236-5050, 511-8605, 261-8605. 손송운교수 DIRECT : 010-6606-3534

Home > 커뮤니티 > 합격수기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18-02-03 21:37:04
네이버
첨부파일 :

 제가...합격 수기를 쓰게 되다니, 우선 정말 기쁘네요.


전 두 아이를 둔 주부입니다.

나이도 꽤 있고 해서 지도사 준비를 하던 중이었어요.

공무원 시험을 보겠다고 마음 먹기까지 첨에 갈등이 꽤 심했습니다. 너무 늦은건 아닌지, 또 뽑는 인원도 적은 농업직을 한다고 하니 주변에서 말리기 까지...

그래도 지도사는 아직 여유가 있으니까 기회 될때 해보라는 남편의 권유로 정말 무작정 뛰어들었네요.

우선 자격증 따는 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학원 한달 다녀서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따고, 그담에 종자 기사를 준비 했습니다.

종자기사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초가사랑 도움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기사 작업형 한번 떨어지고 나니, 하늘이 무너지는 듯하고,,,,주관식 또 공부 할 생각하니 엄두 안나고,

그래서 산업기사를 다시 준비해서 두번째에는 둘중 하나 붙으려니 하고 다시 덤볐습니다.

덕분에 지난 시험에서 산업기사, 기사 둘다 합격했습니다.

제가 이번 면접에도 가서 보니까 농업직은 대부분 자격증 2개씩 가지고 있더라구요.

정말 무시할수 없는 가산점 입니다.

하지만 기사 준비하면서 재배학 공부를 나름 많이 한것 같더라구요...

본시험에도 꽤 도움이 됐습니다.

학원은 전주에서 손송운 선생님 농업직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집이 전주거든요.

1주일에 하루 수업이라 시간이 좀 걸리긴 했어도 꾸준히 6달 정도 들었습니다.

지도사를 준비했지만 선생님께서 농업과목은 모두 연관이 되어 있으니 5과목을 다 듣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재배학, 생리학, 생물학, 토양학, 식용작물을 모두 들었습니다.

요즘 재배학 문제에 식용작물 내용이 나오고, 또 생리학이랑 생물이랑은 또 많이 연관도 되어있고, 그래서 인지 계속 반복이 된것이 좀 더 유리했던것 같습니다.

식용작물 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9급 시험도 함께 볼수 있었네요.

기대도 안하고 본 충북9급 시험을 합격했다고 새벽에 전화 주신 선생님 목소리덕에  그날 밤 꼴딱세웠습니다. 남편이랑 너무 좋아서 잠을 잘수가 없더라구요.

면접 기다리는 한달도 피말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합격자 발표나고, 이렇게 합격수기를 올리는 제 자신이 더 놀라울  따름이네요.

제공부한다고 매일 종일반으로 어린이집에서 하루종일 보낸 아이들이랑,  또 혹시나 제 신경거슬릴까봐 늘 조심조심 신경써준 남편에게 감사의 맘 전합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